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향기男의 인생편지

좋은글,인생 향기

향기男 피스톨金 2006. 12. 4. 15:49

 

                       인생 향기 

 

      인생 향기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이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가족에게 부끄럼이 없느냐고 나에게 물을 것입니다 그때 반갑게 대답하기 위해 나는 지금 좋은 가족의 일원이 되도록 내 할 일을 다하면서 가족을 사랑하고 부모님께 순종하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다른 이들을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힘 주어 대답하기 위해 지금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사회인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느냐고 나에게 물을 것입니다 그때 얼른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기쁘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우겠습니다. 【 가슴에 남는 좋은 느낌에서... 】

      봄엔 움트는 귀여운 새순이 아름답다. 새순 속에 숨쉬는 소망도 아름답다. 소망을 움트려는 부지런함도 아름답다. 한여름 농부들의 구슬땀이 아름답다. 계절을 알리는 매미 소리도 아름답다. 그늘로 쉼터를 만드는 푸른 숲도 아름답다. 가을의 깊고 푸른 밤하늘이 아름답다. 하늘이 푸르면 무언의 둥근달도 아름답다. 달이 둥근 날엔 벌레들의 합창도 아름답다. 겨울엔 하얗게 내리는 눈이 아름답다. 눈이 하얀 날엔 노란 웃음도 아름답다. 노란 웃음이 아름다운 날엔 향기가 있다. 사람과 사람의 대화에도 향기가 있다. 향기가 있는 대화는 부드러움이 있다. 부드러운 대화에는 따스함이 아름답다. 열두장의 달력중 마지막 장을 넘기며 송년회다 망년회다 하여 정신없이 질주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잠시 브레이크를 걸어 봅니다. 나를 위하여, 이웃을 위하여 여유를 가질수 있는 12월이 되시길 소망하며 감기 조심하시고 미소 가득한 한주 보내시길요...

 
      

               

 

 

                   머무는 동안 편안한 자리 되세요.. *^^*

 

 

                                                             우리님들

 

                                                     

 

                                         

 

*




향기남그늘집

                                                                  

                                     겨울의 시작이자 한해를 마무리 해야할 12월입니다

                                             추억속에 남을 즐거운 이시간을 위하여
                                                 따뜻한 가족 들과  마음과 마음에
                                                     기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서로 이쁜 사랑들 나누시며
                                               오손도손 행복한 시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향기남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