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피스톨金의 향기편지

향기편지/작은 생각의 전환

향기男 피스톨金 2007. 7. 9. 10:45

 

                  작은 생각의 전환


      작은 생각의 전환 일본 사람이 쓴 소설 중에 『아끼루』라는 소설이 있습니다. ‘아끼루’는 ‘산다’는 뜻입니다. 노벨상 수상 작품 후보로 오른 작품인데, 소설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25년 동안 시청에 근무하던 어떤 사람이 어느 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는 위암이라는 판정을 받게 됩니다. 의사는 6개월 정도 더 살 수 있다고 진단을 내립니다. 이 말을 듣고 그는 절망에 빠집니다.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모든 것이 귀찮아집니다. 직장에도 가고싶지 않고,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술을 마셔도 취하지 않고 누구를 만나도 재미가 없습니다. 그러다가 꽃 파는 불쌍한 어린애와 앉아 얘기를 하며 말동무가 됩니다. “나는 이제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 고 말하자, 이 철없는 어린아이가 “그래도 6개월은 있잖아요.”라고 대꾸합니다. ‘아!하는 생각이 들며 그는 정신을 차립니다. ‘6개월 밖에 없다’는 것이 아니라 ‘6개월은 있다’라는 생각, 그는 여기서 새로운 용기를 얻고 6개월 동안 할 수 있는 일들을 시작합니다. 작은 생각의 전환이 삶을 변화시킵니다. 늘 마음을 지키며 긍정적으로 생활하십시오. - 좋은생각에서 - * *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늘 마음을 지키며 긍정적으로
      생활하기란 쉽지않죠? 하지만 가끔씩이지만 이런 글 들을 접할때면 제 자신을 다시한번 돌아 보며 마음을 다스리게 된답니다..^^ 지금 보내드리는 저의 이 작은 메일이 여러분께도
      그러하기를 소망해 봅니다.. 여름의 중반입니다. 많이 후덥지근 하네요.. 우리 님들 배고프시더라도(??) 더위 드시지 마시구..^^ 건강하게 여름 나시길 바래요...^^ 신나는 7월 두번째주 첫날 이네요. 초록이 더욱 짙어가는 7월.....
      덥지만 상큼한 7월 보내시길요^^ * 향기男그늘집 드림 *

 

               

                                           

                                          향기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