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향기男의 믿음편지

믿음편지/내 사과나무인 것입니다

향기男 피스톨金 2007. 10. 5. 08:15

    

                내 사과나무인 것입니다 

 

      내 사과나무인 것입니다 너무 무엇을 하려고 애쓰지 마세요.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해도 오늘 나는 한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는 생각이 나를 괴롭고 힘들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과나무를 안 심으면 어떻습니까? 사람은 그렇게 무엇을 하느냐에 관심이 많고 과정이 좋으면 마치 모든 것이 용납될 수 있는 것으로 오해합니다. 그렇다고 종말이 안 옵니까? 종말이 오면 나는 살아 남을 수 있습니까? 심고 안 심은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사과나무를 심는 다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생각이 나를 구속하고 있으면 꼭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내가 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집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좋은 것도 집착하는 것입니다. 집착이 열심이 되어서 굳이 자기가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생각하면서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과나무는 그 심는 사람에게 맡기세요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내가 하고 있는 그 일이 바로 내 사과나무인 것입니다. 좋은 것이라면 기꺼이 짐을 지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내 것이 있고 다른 사람의 것이 있으며 또한 신의 영역이 있는 것입니다. 【 옮 겨 온 글 중 에 서... 】

      열심히 일하고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혹은 먼지처럼 가볍게 날려 보낸 이 순간 이 시간들이, 내 안에 차곡차곡 나이테처럼 쌓여갑니다. 많이 고단하고 때론 서러운 우리의 일상도 내일을 꿈꾸는 이에겐 깊고 단단한 희망의 뿌리가 됩니다. 미래의 내 모습은 바로 지금의 내가 만들고 있습니다. 마음먹기에 따라 모든 것이 잘 될거라고 믿고 , 마음먹는다면 하기 힘들었던 일도 모두다 이루어 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시고 열정을 다 할 수 있는 가을계절 되시길요...



              Francis Lai Orchestra

 

             

 

                 
     

                                        향기男그늘집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