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world-OKTA]/하얼빈옥타 이모저모

월드옥타(OKTA), 우수 회원사 4곳에 인증서 발행/하얼빈 박성공/천옥금

향기男 피스톨金 2008. 4. 25. 11:11

월드옥타(OKTA), 우수 회원사 4곳에

국제거래신용 "인증서" 발행

[137호] 2008년 04월 23일 (수) 14:01:33 오재범 기자 dreamkid94@yahoo.co.kr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World-OKTA)가 호주 시드니지회장 김승, 장익재와 중국 하얼빈경공림펌프(대표 박성공), 하얼빈대천건강식품(대표 천옥금) 회원사에 'World-OKTA 인증서'를 새로 발급했다.

OKTA는 지난 17일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제 10회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 행사 기간 중 이들 4개 우수 회원사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로써 지금까지 인증서를 발급받은 회원사는 총 13개로 늘어났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된 World-OKTA인증서는 지난해 10월부터 World-OKTA와 KS한국품질표준원이 MOU를 맺고 OKTA 회원사들을 상대로 인증서를 발급해 왔다. OKTA는 이를 위해 상임집행위원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를 발족시켜 꾸준히 인증관리를 해왔다.

‘World-OKTA 인증서'는 무역거래에 있어 신용도, 신뢰도, 능력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서 거래사 및 거래 당사자에게 우수한 제품 및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소개해 공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건전한 상거래를 활성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천용수 OKTA회장은 "OKTA는 인증서를 발급받은 회원사에 대해 수출상담회 및 전시회 개최시 우선적으로 제품 및 회사자료를 게재하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사업에 대한 추천 및 자격심사시 기본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천 회장은 “인증서를 발급받은 회원사는 앞으로 수출보험공사의 보험 가입시 할인 혜택을 받고, 상품의 온라인 홍보 시 우대하는 등의 방법으로 활용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효과로는 한국내 유관기관 수출관련 정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인증사 이미지 제고 및 수입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 우선적 추천 및 매칭을 주선함으로 기업 매출향상 기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중소기업에 있어  믿고 거래할수 있는 바이어로서의 검증을 다지는 기회가 될것이라 판단된다. 그 외에도 해외 전시회 참여 우선 혜택 등 협회 대내외적인 연계사업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 여기에 더불어 온라인 인증 제도까지 도입함으로써 온라인 홍보상품에 인증 마크를 적극 활용 할 계획이다.


한편,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1개 이상의 사업장을 3년 이상 정상 가동중인 회원사로서 수출입 실적 및 매출 실적이 확인돼야 하며, 기본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회원사를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World-OKTA 인증서를 발급받은 회원사는 호주 멜버른 이상열, 호주 시드니코스트그룹(월드옥타회장 천용수), 박용하, 서원교, 신중섭, 양효준, 장재곤와 중국 텐진의 서정자지회장 회원사 그리고 미국 LA임정숙 회원사 등 총 10곳이다.

 

 

< 협회인증서제도 인증서견본 >

 

 

 

                                

                                    Souvenirs D`enfance(어린 시절의 추억)

                                                 -Richard Clayder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