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SKI)이야기들/중 국 스키(ski)

하얼빈,1년 150일 스키 시즌 눈맞춤이 즐겁다

향기男 피스톨金 2006. 12. 11. 16:44

 

            하얼빈/1년 150일 스키 시즌

 

                   눈맞춤이 즐겁다


[여행]하얼빈 야부리 리조트
 

하얼빈은 중국의 최북단에 위치한 도시로, 겨울은 길고 여름은 짧은데, 그 짧은 여름마저 덥기보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겨울에는 시베리아의 꽁꽁 얼은 강풍이 불어와 빙설(氷雪)문화가 오랫동안 발전했다.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진 ‘얼음 도시(氷城)’로 빙설관광, 피서관광 등으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아시아 최대의 빙설성지가 있어 야부리 스키리조트 및 얼롱산 스키장 등 최신 설비가 갖춰진 대형 스키장이 많다.

 

위취안 수렵장 등의 수렵장, 동북아시아 호랑이를 야생 사육하는 동북호림원 등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무엇보다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하얼빈 빙설제’ 때는 얼음과 눈의 향연이라 할 수 있는 빙등제가 열려 관광객들로 하여금 그 화려함에 넋을 잃게 만든다.

 

▶얼음의 도시, 하얼빈에서 스키의 진정한 즐거움을 느껴보자!

 

중국과 스키장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변화된 중국의 참모습을 모르기 때문이다. 아직 서구의 스키장에 비하면 여전히 부족한 시설이지만, 연중 150일 이상 눈으로 덮여 있는 데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스케일의 스키장을 경험할 수 있다.

 

중국의 스키리조트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야부리 스키리조트는 하얼빈에서 193㎞, 단목강(牡丹江) 시에서 120㎞ 떨어져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현대적 시설을 갖춘 대형 스키리조트다.

 

야부리는 중국말로 ‘과수원’이란 뜻으로, 지금도 이곳엔 230가지 동물과 1400가지 식물이 있다. 야부리에서 스키를 탈 수 있는 기간은 약 150일. 해마다 11월 중순부터 다음해 3월 하순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시설은 중국의 어느 스키장보다 우수해 초급ㆍ중급ㆍ고급 수준별로 11개의 코스가 있다. 특히 고산 코스는 아시아에서 가장 길기로 유명하다. 100% 자연설이라는 것도 최고의 장점이다. 야부리 스키장은 세계 대회를 많이 치러왔기 때문에 스키장 관리도 뛰어나다.

 

슬로프에 모글이 거의 없어 안전사고의 위험도 낮다. 스키장 내에는 5㎞ 길이의 고리형 횡단코스 및 스노사이클, 스키썰매 전용코스, 7개의 다양한 스타일의 리프트, 제설기, 설상차 등 최신식 설비가 잘 갖춰져 있다.

 

코스의 수, 길이, 낙차, 기타 스키장 설비 및 종합적인 서비스의 수준에서 볼 때 중국을 대표할 만한 스키리조트로, 현재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뛰고 있다.

 

주변 볼거리로는 전 세계 조각가들이 참여하고 하얼빈 시에서 열리는 ‘빙등제’가 압권이다. 올겨울 열리는 ‘빙등제’는 한ㆍ중 합작으로 치러질 예정으로, 다수의 연예인과 국내외 저명 인사가 참가한다.

 

▶야부리 스키리조트의 풍차산장에서 쉬세요~

 

풍차산장은 야부리 스키리조트에 있는 관광휴식공간으로, 제3회 동계아시안게임 기간에 선수촌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풍차산장에는 야부리 스키장, 풍차관광호텔, 천인호(天印湖ㆍ겨울이면 동계수영 애호가들이 이곳에서 수영을 한다)가 있을 뿐 아니라 골프장, 헬스센터, 테니스코트 등 스포츠 및 위락시설이 고루 조성돼 있다.

 

해마다 11월 하순부터 다음해 4월 초까지 풍차산장에서 스키 골프 낚시 테니스 스노사이클 및 산림 속의 말타기 체험, 열기구 등을 즐길 수 있다.

김이지 기자(eji@heraldm.com)
[헤럴드 생생뉴스 2006-12-09 13:08]    

 



 

 

                                           / Richard Clayderman

향기男그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