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향기男의 인생편지

인생편지/내 등의 짐 - 마음이 쉬는 의자

향기男 피스톨金 2007. 7. 2. 00:06

 

          내 등의 짐 - 마음이 쉬는 의자 

 

                 내 등의 짐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아직도 
      미숙하게 살고 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가 내 삶의 무게가 되어 
      그것을 감당하게 하였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성숙시킨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세상을 바로 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 때문에 늘 조심하면서 
      바르고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바르게 살도록 한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사랑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로 남의 고통을 느꼈고 
      이를 통해 사랑과 용서도 알았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사랑을 가르쳐 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겸손과 
      소박함의 기쁨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의 짐 때문에 나는 늘 나를 낮추고 
      소박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기쁨을 전해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물살이 센 냇물을 건널 때는 등에 짐이 있어야
      물에 휩쓸리지 않고, 화물차가 언덕을 오를 때는 
      짐을 실어야 헛바퀴가 돌지 않듯이 
      내 등의 짐이 나를 불의와 안일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도록 하였으며, 
      삶의 고개 하나 하나를 잘 넘게 하였습니다. 
                  - 마음이 쉬는 의자 -
      

 

                                                      

                                          향기男 

 

 

                  

 

    

                                        향기男그늘집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