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향기男 세상이야기

세상이야기/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향기男 피스톨金 2008. 9. 9. 13:02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두 눈으로 나만을 위해 보았다면 그 두 눈으로 남을 위해 보십시오. 보는 것이 비록 좁다 할지라도 도움이 꼭 필요한 사람을 본다면 찾아가서 도와 주십시오. 이는 두 눈을 가지고 해야 할 임무이기 때문입니다. 두 귀로 달콤한 말만 들었다면 그 두 귀를 활짝 여십시오. 듣는 것이 비록 싫은 소리라도 그것이 꼭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들어주며 위로해 주십시오. 이는 두 귀를 가지고 함께 할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코 로 향긋한 냄새만 맡으셨다면, 그 코로 이제부터 다른 냄새도 맞도록 하십시요. 환경을 썩게 하는 오염원을 감시하고,보존해서 잠깐 빌려쓰고 있는 후손에게 전히 돌려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입으로 불평만 하였다면 입으로 감사하십시오 입이 하는 말은 무한대여서 사랑. 의로. 감사하는 말과 웃으면서 고맙다고 하십시오. 이는 고운 입 가지고 살아 갈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두발을 나를 위해 걸으셨다면 그 두발을 이제부터는 필요한 사람 위해 걸어보십시오. 휠체어를 타고 가는 사람은 밀어주고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부추겨 주는 작은 일부터 하다 보면 걸어가서 꼭 도울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꼭 닫고 살았다면,이젠 그 마음의 문을 여십시오. 마음씀이 비록 크지 않더라도 그것을 주변의 사람을 향하여 미소로 대하며 사십시오. 이는 내가 사랑을 받고 나눠야 할 책임이기 때문입니다. 【 출처 : 좋 은 글 중 에 서 ...】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갈수록 세상이 각박하고 살만한 세상이 아니다라고들 합니다. 남의 어려움 고통 알려 하지도 않은채 말입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도움 필요한 손길 그 어느때보다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옛날 이웃간에 콩 한쪽이라도 나누며 가난한 미소 짓던 시절이 그립네요. 저 역시 '내가 아니여도 누군가 하겠지' 라는 마음 오늘부터라도 버리렵니다. 수확의 계절..가을! 우연히 올려다 본 하늘이 청명하여 마치 내 영혼까지 깨끗해 짐을 느낍니다. 벌써 9월 초순 화요일이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기분좋은 일들로 충만 하시길요......

      향기男그늘집↗↗



       

      첨부이미지

       

       

       

       

                      향기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