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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잘하는 열 네 가지 방법

향기男 피스톨金 2010. 11. 6. 18:32

 일을 잘하는 열 네 가지 방법

1.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목표가 있어서 일을 장악하게 되면 즐거워지고, 즐겁게 일하면 능률이 오른다.

2.
일목요연하게 계획표를 세워라
.
처음부터 계획을 세우고 일을 하면 시간과 체력을 아낄 수 있다
.

3.
중요한 일부터 처리해 나가라
.
일에 순서를 매겨서, 처리한 일들은 목록에 동그라미를 그려나가라
.

4.
하고 싶은 일부터 처리하라.

마음에서부터 우러나는 일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끝낼 수 있다
.
성취감까지도 맛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그 탄력으로 쭉
~~

5.
간단한 일은 그 즉시 처리하라.

작은 일을 뒤로 미루다 보면 처리해야 할 일이 점차 쌓이는 느낌이 든다
.
(
메모 즉시 전달하기, 전달 받은 메모 확인하기, 전화하기 등
)

6.
일은 한가지씩 처리해 나가라

아무리 급해도 일은 하나씩. 집중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두 세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

7.
일은 완벽하게 처리하고, 처리한 일은 잊어버려라.

일단 일에 손을 댔으면 완벽하게 처리하고, 일이 끝나면 머릿속에서 지워 버려라
.

8.
비슷한 일은 모아서 처리하라.

비슷한 내용 전화하기, 같은 방향 출장 가기, 홀더 정리 등
...

9.
일에 몰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라.

근무시간의 대부분을 준비운동(차 마시기, 잡담, 인터넷 서핑...)으로 보내는 사람이 많다. 업무시간에 책상에 앉으면 곧바로 일을 시작하는 습관을 들여라
.

10.
책상 서랍과 책꽂이를 주기적으로 정리하라.

일을 잘하는 사람은 책상이 깨끗하다. 책상이 지저분한 사람은 서류를 찾다가

대부분의 시간을 허비한다.


11.
책상에서 일 할 때와 사람 만날 때를 분류하라.
집중력이 높은 오전 시간에 업무를 보고, 긴장감이 다소 떨어지는 오후시간에

사람을 만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12.
계획을 점검하라.

내일 처리할 일을 순서 별로 정리한 뒤 퇴근하라. 오늘 계획은 어땠는지 물론 점검하고
..

13.
퇴근 전에는 주변을 정리하라.

책상은 다음 날 출근하면 곧바로 일 할 수 있도록 정리하라
.

14.
사무실을 나서면 일에 관해서는 모두 잊어라.

가급적 일은 사무실 안에서 처리하는 게 좋다. 충분한 휴식과 적당한 수면이야

말로 일을 잘하는 비결이다.
적당한 휴식은 그대 가슴에서 꺼져가는 열정을 지필 수 있다
.


--
일은 인간을 구속하지만 또한, 인간을 자유롭게도 한다. --


 

출처:『오늘이 내 생의 마지막 하루라면』-한창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