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男의 그늘집 쉼터/향기男의 인생편지

인생이란

향기男 피스톨金 2005. 11. 30. 19:01
           인생이란? 









    인생이란 모래 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오겠지. 나는 항상 그 마지막 날이 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살 날이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무엇을 할까, 그 생각으로 살았다. 그러다가 하루하루가 그 마지막 날처럼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다.그리고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처럼 의미있게 잘사는 게 인생을 잘 사는 것이란 걸 깨달았다.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모여서 된 것이니까. - 짐 스토벌의《최고의 유산 상속받기》중에서 - * 하루하루의 시간은 하늘이 내린 선물이지만 그 하루의 주인은 자신입니다. 덧없는 하루, 혹은 기쁘고 행복한 하루는 자기의 시간 관리 결과이며 그 책임도 자기 몫입니다. 내가 덧없이 보낸 오늘은 아무리 후회해도 다시 오지 않습니다 :★:────━ 살다가보면 가끔은 그 소중한 하루를 버리고 싶을때도 있답니다 그렇지만 그 하루는 누가 대신 살아줄수 없는 하루이겠지요 그러므로 다시 내 하루의 주인이 되야야겠지요 오늘도 내게 주어진하루 어제와는 다른 소중한 오늘이 되시기을 바랍니다 사랑。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