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SKI)이야기들/중 국 스키(ski)

중국 하얼빈 최고 설질·슬로프 스키어들에 ‘손짓’

향기男 피스톨金 2005. 12. 8. 03:10

 

  최고 설질·슬로프 스키어들에 ‘손짓’

 

                중국 하얼빈

[문화일보 2005-12-07 15:02]

(::‘가볼만한 해외 스키장’ 4선::) 해마다 국내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 스키 장 시설은 마니아들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이다.

 

특히 우리나라 기후가 아열대성으로 점차 바뀜에 따라 더욱 짧아 지고 있는 국내 스키 시즌을 겨냥하여 해외 스키장들이 한국 시 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일본, 캐나다, 프랑 스 스키여행 외에도 최근에는 중국 스키여행 상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해외 스키여행은 국내의 빈약한 설질과 리프트를 타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스키어, 스노보더들의 불만을 해소시켜 주는데다 주변 관광까지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각국 최고의 설질과 슬로프를 갖춘 리조트와 스키여행상품 4선을 소 개한다.

 

 

 

 

 

 

 

 

 

 

◈일본 홋카이도 사호로 클럽메드 리조트=국내 스키어들에게 최 고의 스키여행 코스로 꼽히는 일본스키의 묘미는 11월 중순에서 3월말까지 오래 즐길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일본 최북단 홋카이 도(北海島) 한가운데에 있는 사호로는 일본 내에서도 스키장 설 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본토보다 적설량이 많은 것은 물론 기온 이낮아서 파우더 스노가 제대로 유지된다.

 

사호로 내에는 세계 유 명 리조트인 클럽메드 빌리지가 있다. 클럽메드 사호로 빌리지는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 에서 차태현과 성유리가 처음 사랑 을 꽃피우기 시작한 장소로 일반인에게도 잘 알려진 곳.

 

클럽메 드 사호로 빌리지는 모든 비용이 패키지 요금에 포함돼 있어 추 가 비용 없이 전문강사에게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을 받을 수 있다.

 

무료로 무제한 리프트 이용도 가능하다. 상급 5개, 중급 2개, 초급 8개 등 총 15개의 슬로프가 있으며 캐나다식 노천욕과 일본 식 목욕인 오푸로(ofuro)에서 스키와 스노보드로 지친 몸을 풀 수 있다.

 

16일 출발 4박5일 상품이 어른 기준 155만1000원. 02-3 452-0123

 

◈캐나다 휘슬러&블랙콤 리조트=2010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 정된 눈의 도시 밴쿠버에는 북미 최고의 스키장으로 꼽히는 휘슬 러, 블랙콤 리조트가 있다.

 

휘슬러 빌리지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는 휘슬러, 왼쪽에 블랙콤의 두 스키장이 마주 보고 있다. 휘슬 러&블랙콤 리조트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밴쿠버에서 북쪽으 로약 2시간 거리에 있다.

 

북미대륙 최상의 스키지역 베스트5에 항 시 랭크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부드러운 눈, 풍부 한 강설량, 200개가 넘는 슬로프에 수직고도가 1500m 이상 되며, 최장 코스는 11㎞, 1시간에 5만여명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초고 속 리프트 시설 등 스키어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교통이 편 리하고 호텔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캐나다 내 최고의 리조트로 꼽힌다. 아이엔지투어(www.skicanada.co.kr)는 4박6일(현지 4박 , 기내 1박) 캐나다 휘슬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79만원부터.

02-737-3080

 

 

◈중국 베이징 난산=중국은 올해 들어 새로운 해외스키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 북방은 눈도 많이 오고 스키장 입지가 좋 은 산이 있지만 아직 스키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편이다.

 

 

베이징( 北京)에서 약 1시간 떨어진 난산(南山) 스키장은 베이징 지역 스 키장 중에서 가장 현대적인 리프트 시스템과 숙박 시설을 갖춘 곳. 난산 스키장은 정상으로 단 한번에 올라가는 2인승 리프트와 더불어 4인승, J바 등의 리프트 시스템과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을 갖춰 중국 내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 도 하다.

 

 

 

 

 

 

 

 

 

 

 

 

 

 

 

 

 

 

 

 

 

 

 

 

 

 

 

 

 

 

중국 스키여행은 하얼빈이 대표적인데, 다채로운 눈조 각과 빙등축제를 관람하며 스키를 싸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 점이지만 스키장 시설이나 설질 등이 떨어져 스키마니아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지 못하는 실정이다.

 

 

월드차이나(www.worldchina.co.k r)에서 베이징 난산 3박4일 패키지를 60만~70만원대에 선보일 예 정. 02-777-0426

 

◈프랑스 몽블랑 샤모니 리조트=샤모니(Chamonix) 스키지역은 등 산가들에게 더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유럽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 몽블랑이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다수 스키어들과 스노보더들은 꿈의 슬로프인 발레블랑시(Vallee Blanche)를 타러 이곳 샤모니에 온다고 할 정도로 빙하지대를 통과하며 내려오는 세계에서 가장 긴 코스(약 25km)를 타러 겨울이면 많은 스키어들 과 보더들이 샤모니로 몰려든다.

 

 

교통편도 편리하여 제네바 공항 에서 불과 2시간이면 산과 눈의 세계인 샤모니로 들어간다.

 

박경 숙 여행사(www.skiexpress.com)에서 프랑스 샤모니 6박7일 상품 을 선보이고 있다. 191만원부터. 02-3785-0127 정충신기자 csjung@munh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