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Travel)이야기들/재밋는 동남아 섬

피지, 840개 환상의 섬… 지상낙원 여기있네!

향기男 피스톨金 2006. 1. 28. 01:03

                      피지

  

 840개 환상의 섬… 지상낙원 여기있네!


날짜변경선 근처에 자리해 세계 어느 곳보다 먼저 아침을 맞는 ‘피지’. 이 때문에 피지는 연말마다 새해 첫 일출을 보려는 여행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살기 좋은 아열대성 기후를 가진 피지는 남태평양의 평화로운 자연경관과 함께 사람들의 인심도 넉넉해 지구상에서 살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다.

 

남태평양에서도 멜라네시아제도 문화권에 속하는 피지의 공식명칭은 피지제도공화국이며,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북쪽으로 2,100km 떨어져 있다.

수도는 비티레부섬 동쪽에 있는 수바이며, 피지의 관문 역할을 하는 난디 국제공항은 섬의 서쪽에 있다.

 

피지는 100개의 유인도를 포함해 300개의 큰 섬과 540개의 작은 섬으로 이뤄져 있으며, 주요 섬으로 수도가 있는 비티레부를 비롯해 바누아레부, 타베우니, 칸타부 등이 있다.

 

피지는 새해 첫 일출과 함께 영화 ‘캐스트 어웨이’의 무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영화 속에서 톰 행크스가 표류한 무인도는 바로 마나섬 근처인 문드리끼섬이다.

영화의 주인공은 몇 년에 걸쳐 외롭고 답답한 시간을 보냈지만 여행객의 입장에서 이 섬을 찾는다면 한가롭게 수영도 하고,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피지의 관문인 난디 국제공항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마나섬은 국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마나 아일랜드 리조트’가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상공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이 피지에서도 으뜸이며,

 

섬의 서쪽 선셋 비치에서 바라본 일몰은 보기 드문 장관을 연출한다. 또 마나섬은 주변에는 산호가 광활하게 펼쳐져 있어 스쿠버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한국인들은 마나 이외에 문드리끼, 트래져, 비치콤보, 플랜테이션 등을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피지 군도 곳곳에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관광명소와 여행지들이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브룩 쉴즈가 출연했던 영화 ‘블루 라군’의 촬영지인 야사와 군도의 터틀섬, 헐리우드 스타들의 허니문으로 유명한 ‘와캬야 클럽’ 등이 바로 그것이다.

 

피지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원주민들의 가식 없는 친절함과 넉넉한 인심이다. 피지의 가장 큰 관광자원은 바로 ‘사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곳의 사람들이 친절하고 여유롭다.

 

 


몇 년 전부터 급증하고 있는 ‘피지 실버 이민’은 조용한 환경과 여유로운 사람들이 주는 ‘평화’가 노년을 설계하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관광, 이민 이외에 최근 피지는 새로운 영어권 유학코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교육의 여러 문제를 피해 조기유학은 늘고 있지만 기러기 아빠, 현지 부적응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피지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한 이른바 ‘엄마 유학’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엄마 유학이란 자녀와 함께 엄마도 현지 대학에 입학해 교육을 받는다는 것.

 

피지는 오랫동안 영연방 국가였기 때문에 학제를 비롯한 교육환경이 영국과 비슷하지만 학비는 엄마와 자녀 모두 합쳐 학기당 120만원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이렇듯 피지는 관행, 이민뿐 아니라 유학코스로 한국인들의 발길이 부쩍 늘고 있다.

 

대한항공은 피지 항공편을 1주일에 2회씩 운항하고 있다. 인천→난디는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30분에 출발하며, 현지시각으로 다음날 아침 8시40분에 도착한다.

 

한편 난디→인천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5분에 출발해 우리 시각으로 같은 날 오후 5시40분에 도착한다. 항공료(왕복)는 100만원이며, 공항이용료 및 유가할증료는 별도다. (항공권 문의:1588-2001)

 

도움말 : 동아아카데미 www.fijikorea.com (02)582-4888

박진우 기자 jwpark@sportshankook.co.kr

 

 

    피지, 당신이 상상하는 최고의 휴양
[매일경제 2006-01-22 13:02]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나라 피지는 에메랄드빛 바다, 온화한 날씨, 뛰어난 편의시설 등이 잘 조화를 이루는 천혜의 휴양지다.

 

 

햇빛 가득한 백사장에서 낯선 여행객에게 웃음지으며 '불라(Bula)'라고 인사를 건네는 현지인들 표정에서 여유와 낭만을 느 낄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그야말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피지다.

 

 

■잠자는 거인의 정원

=피지의 관문은 바로 국제공항이 있는 난디(Nadi). n이 빠졌다고? 좀 이상하지만 오타가 아니다. 피지 사람들은 'Nadi'라고 쓰고는 '난디'라고 읽는다.

공용어로 영 어를 사용하지만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간혹 발음과 다르게 철자가 하나씩 빠져 있 는 것 같은 경우를 종종 발견할 수 있다.

국제공항과 인근 섬으로 떠나는 선착장이 위치해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 또한 난디 다. 하지만 피지 수도는 난디에서 자동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수바. 피지의 정치 와 문화, 경제의 중심지다.

이곳에는 약 80명의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거리에서 반가운 얼굴을 마주할 수 있다.

대개 난디를 여행하게 되면 가장 먼저 들르는 곳이 바로 잠자는 거인의 정원. 이곳 은 300여 종이 넘는 서양난과 열대식물이 자라고 있는 거대한 정원이다.

1977년 서 양난을 좋아했다는 미국 할리우드 배우 레이먼드 버가 자신의 별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곳에서 난을 가꾸기 시작했으며 그가 세상을 떠난 뒤에는 일반사람에게 입 장료를 받고 개방되었다.

산책로를 따라 양 옆으로 형형색색의 난이 꽃을 피우고 있고, 연못에는 연꽃이 물 밖으로 고개를 내밀고 있으며, 그 주위로 몸집이 거대한 열대식물이 자리잡고 있다 .

난디국제공항에서 북쪽으로 6.5㎞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 다.

난디 시내 중심부에는 피지 사람들의 생활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재래시장이 있는 데 규모는 그다지 큰 편은 아니지만 각 마을에서 온 상인들이 좌판을 벌여놓거나 상설 가판대에서 배추, 고구마 등의 야채를 비롯한 갖가지 물건을 팔고 있다.

■세 가지 스타일의 리조트

=피지 본섬인 비티레뷰섬에 위치하고 있는 쉐라톤 리조트는 유럽풍의 격조 높은 분 위기를 자랑하는 곳이다.

귀족적이면서도 편안한 파스텔톤의 건물이 군데군데 들어 서 있으며 그 사이사이를 넓은 정원으로 채웠다. 프톤트 데스크 바로 앞에는 명품 매장이 늘어서 있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쉐라톤 리조트는 격조 높은 시설을 자랑하는 쉐라톤 피지 리조트, 객실에 주방이 붙어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쉐라톤 데나라우 빌라, 피지 전통 수공예품인 타파천으로 장식해 침실이 아름다운 쉐라톤 로열 데나라우를 하나로 묶 어 놓은 것이다.

리조트별로 특색은 다르지만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실내 인테리어는 거의 비슷 하다.

모든 객실에는 욕조가 딸린 욕실이 있고 미니바, TV, 금고 등 휴양객이 필요로 하 는 대부분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객실에는 발코니가 마련되어 있는데 1층 객 실의 경우 발코니를 열고 나가면 바로 해변으로 연결된다.

쉐라톤 로열 데나라우 리조트는 넓은 객실에 바비큐 그릴, 주방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ㆍ단체 휴양객에게 적당하다. 침실은 기본적으로 2실이 마련되어 있다.

◆항공=대한항공에서 인천~난디 직항편을 매주 목요일ㆍ일요일 2회 운항한다. 비행 시간은 약 9시간 30분 정도 소요.

◆기후ㆍ옷차림=피지는 연중 기온 변화가 거의 없는 아열대 기후를 보인다. 연평균 기온은 23~28도 정도로 난디 지역은 1년의 대부분이 맑은 날씨다. 전형적인 우리나 라 여름 옷차림을 준비하면 되고 가급적 반바지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상품정보=인터파크여행(tour.interpark.com)에서는 피지 쉐라톤 리조트 5일 상품 을 준비했다. 잠자는 거인의 정원과 재래시장, 힌두사원 등 난디 시내를 관광하고 쉐라톤 리조트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여행이다.

 

 

티부아섬 크루즈 투어, 열대 어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음료가 무제한 제공된다. 왕복항공료, 유류할증료, 관광 지 입장료 포함해 요금은 179만원. (02)311-6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