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Travel)이야기들/재밋는 여행이야기

여행/호텔 맞먹는 세계의 유스호스텔

향기男 피스톨金 2007. 9. 28. 17:16

 

          호텔 맞먹는 세계의 유스호스텔

유스호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저렴한 가격이다. 숙박료가 1인당 1만5000원~3만원이니 모텔이나 호텔에 비할 바가 아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예산이 빠듯한 배낭여행객뿐만 아니라 1주일 이상 장기 여행을 계획한 셀프 여행자도 유스호스텔 이용에 관심이 많다.
 

예를 들어 뉴욕에서 1주일 동안 머물 계획인 여행자는 2~3일 동안 호텔에 묵고, 나머지 기간은 도심 근교의 유스호스텔을 이용해 비용을 줄이기도 한다. 싸다고 해서 시설이 허름하고, 부대시설이 전무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버려야 한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 시설을 갖춘 곳이 있는가 하면, 리모델링을 통해 깨끗하게 다시 오픈하는 곳이 속속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싱가포르의 행아웃 유스호스텔 Costa Sands Resort Hangout, 런던의 홀랜드 파크 유스호스텔 Holland Park Youth Hostel, 시드니의 센트럴 유스호스텔 Central Youth Hostel 등은 수준급 시설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유스호스텔에는 생생한 현장 정보가 돌아다닌다.

 

유스호스텔에서 마련해 둔 정보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여행객들에게서 뜻하지 않은 소식을 들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유스호스텔을 선호하는 이들도 있다.

 

현재 94개국에 6000여 개의 유스호스텔이 있다. 선택만 잘하면 실속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올가을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지금이 예약 적기다.

 

빅토리아풍의 프리미어 호스텔 뉴욕 시티 유스호스텔

New York City Youth Hostel


맨해튼Manhattan의 프리미어 호스텔로 이미 배낭여행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빅토리아풍의 고딕 양식 건축물로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와 컬럼비아 대학Columbia University 근처에 자리하고 있다. 브로드웨이와도 가깝다. 624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최근 룸을 레노베이션했으며 공동 취사장, 세탁 시설을 갖추고, 침구류와 타월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자체적으로 도보 관광, 스포츠 관람, 콘서트 관람 등의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타임스퀘어Time Square 광장 등의 명소가 근처에 있다. 지난 2001년 테러 당시 유스호스텔 직원과 몇몇 여행자가 힘을 합쳐 불침번을 서며 여행객들을 보호한 것이 이슈가 되기도 했다.

 

location 지하철(Uptown행 1번 또는 9번)을 타고 103rd ST&Broadway 하차, 도보 5분 price 29US (dormitory) tel 1-212-932-2300 e-mail reserve@hinewyork.org 참고 웹사이트 www.hinewyork.org

 

프랑스 최대 규모의 럭셔리 아지트 파리 달타냥 유스호스텔

Paris Le d'Artagnan Youth Hostel

 


44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프랑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유스호스텔이다. 파리 도심에서 15분 거리에 있고, 유로라인 버스터미널과도 가깝다. 객실은 깔끔하고 방음 처리가 잘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0석 규모의 무료 영화관, 인터넷 카페, 기념품 숍, 로커, 자동세탁기 등을 갖추었다.

 

밤에는 에펠탑이 보일 만큼 전망이 뛰어나다. 유스호스텔 주변에는 샹젤리제 거리, 루브르 박물관, 소르본 대학 등이 있다. 10월 20일까지 다양한 축제가 열리므로 이 시기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location 버스 PC Line 혹은 57번 이용, 지하철 Eurolines 역에서 5분 거리 price 18EUR(dormitory) tel 33-1-4032-3456 e-mail pari.le-dartagnan@fuaj.org 참고 웹사이트 www.fuaj.org

 

동서냉전의 상징 런던 홀랜드 파크 유스호스텔

London Holland Park Youth Hostel

 

런던 홀랜드 파크Holland Park에 자리하고 있다. 홀랜드 파크는 도심에 조성된 공원.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부친인 조지 6세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건물이며 동서냉전 시대에 미국과 소련의 대표가 회담을 가진 장소로도 유명하다.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8개의 룸은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인터넷 카페, 환전소, 자가 취사장 등을 갖추었다. 부티크 숍들이 있는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Kensington High Street, 유명 공연이 자주 열리는 로열 앨버트 홀Royal Albert Hall, 켄싱턴궁Kensington Palace 등을 걸어서 돌아볼 수 있고, 런던의 유명 뮤지엄들과도 지척이다.

 

전 세계 유스호스텔의 지존 시드니 센트럴 유스호스텔

Sydney Central Youth Hostel

 

전 세계 유스호스텔을 통틀어 ‘최고’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시드니 중앙역 근처에 자리하고 있고, 배낭여행자들 사이에서 ‘호텔’로 불릴 만큼 럭셔리한 시설을 자랑한다.

 


지붕이 있는 풀과 사우나 시설, 바비큐장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시드니 시내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기분 좋은 덤이다. 시드니의 인기 있는 바 중 하나인 스쿠바Scubar와 게임룸, TV룸 등을 갖추었다. 투숙객을 위해 컬처 투어, 레포츠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151개의 룸을 갖추고 있으며 도미토리, 더블 모두 사용 가능하다.

 

location 시드니 중앙역 맞은편 price 도미토리 35~36AUD,

 더블룸 100~106AUD tel 61 2 9281 9000 e-mail sydcentral@yhansw.org.au

 

참고 웹사이트 www.yhansw.org.au

 

 마이프라이데이 | 기사입력 2007-09-27 17:27 기사원문보기

 

 

          

  

 

 

         

                 
 

    

                                        향기男그늘집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