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world-OKTA]/월드-옥타 지회탐방

World-OKTA 천진, 북경지회 차세대무역스쿨해외현지교육 개최

향기男 피스톨金 2009. 10. 21. 08:29

 

World-OKTA 천진, 북경지회 차세대무역스쿨해외현지교육 개최 후기

 

안녕하십니까!

월드옥타 이사장님,부이사장님을 비롯하여, 차세대 김병건 위원장님, 북경총영사관의 영사님, 코트라의 관장님,황유복 교수님,천진 북경지회 임직원님들 그리고 여러 강사님들, 기타 각 계층에서 참가해 주신분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우리 월드옥타 천진지회는 2007년 8월 1일 설립 2년만인 2009년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북경 지회와 공동으로 제1기 차세대무역스쿨해외현지교육을 천진 백조 호텔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50명의 차세대와 20여명의 관계자들과 천진 북경지회 임직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참가한 차세대들 중 대부분은 중국에서 태여나서 중국에서 자라난 한국에 한번도 가보지 못한 조선족 동포들입니다.

이 차세대들로 하여금 처음 자기 소개부터 꼭 우리 한국말로 하게하고 한국은 모국이고 조상의 뿌리가 있는 곳이며 한민족의 정체성과 민족의 긍지감을 심어주고 나아가서는 월드 옥타란 어떤 조직인가에서부터 무역 실무, 수출입 절차, 기업 경영 기법, 등 많은 내용을 강의 하였으며 천진지회 임원중 여러분들이 앞 다투어 자신의 창업사 성공 경험등을 들려 주었습니다.

 

월드 옥타 천진 지회가 있는 천진은 인구 1000만명이 넘는 거대한 중공업 항구 도시로서 중국 정부가 지정한 경제 특구이며 세계 500대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고 한국 기업과 한국 유학생이 많으며 한국과의 무역량도 매우 많습니다.

 

이 중점 대 직할시에 거주하고 있는 차세대들은 이번 스쿨을 통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였으며 우리민족을 사랑하고 모국을 사랑하고 모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워야 한다는 결심을 다지며 새로운 만남을 통해 전 중국 17개 지회 차세대, 전세계 100여개 지회 차세대들과 네트워크가 형성되여 자신의 성공에 도움이 되고 모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성공한 옥타 차세대가 될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차세대들은 앞으로 이런 행사를 많이 조직할 것을 기대 하였으며 차세대무역스쿨모국방문교육과 옥타 회의에도 한번씩이라도 참석하기를 요청하였습니다. 하여 우리 천진지회는 앞으로 지회 자체내에서도 차세대 모임을 조직하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회비로 부족한 경비는 회원님들의 찬조금으로 해결할 예정이며 이번 10월에 개최되는 제1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도 5명의 차세대가 참가 신청을 하였습니다.

 

끝으로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된데 대하여 북경 지회 정경호 회장님을 비롯한 전 임직원에게 감사 드립니다.

 

World-OKTA 천진 지회장

서 정 자


<주요 사진 모음>
















 


       Wagenseil / Concerto for Tromb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