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 이야기들/세 상 칼럼들

연말 모임, 뭘 입고 나갈까?

향기男 피스톨金 2005. 12. 18. 00:10

 

          연말 모임, 뭘 입고 나갈까?

    

[머니투데이 전필수 기자]

안녕하세요. 최신 유행과 상품 정보 등 여러분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쇼핑컨설턴트 주옥선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실용적이면서도 통통 튀는 알찬 쇼핑 정보와 여러분의 마음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매주 전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신나는 쇼핑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2월 달력에 연말 모임을 표시할 때마다 생기는 고민은 아무래도 '뭘 입고 나갈까?' 입니다. 송년회 모임이 예전의 술집이나 노래방을 가는 것이 아닌, 클럽이나 호텔 연회장에서 소규모 파티를 여는 경우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차림새 때문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평상복으로 갔다가 화려한 의상을 입고 온 다른 사람들과 비교되는 자신이 괜히 초라해 보이고, 즐거워야 할 파티에서 오히려 마음만 상하고 올 수 있어 올 연말엔 더욱 신경이 쓰이시죠?

 

그렇지만 잘못 입으면 '너무 튈까봐' 조심스럽고, 그냥 평상시처럼 입자니 '촌스러워 보일까봐' 걱정되신다구요?

 

옥선이가 여러분을 파티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릴 특급 코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이제부터 파티의 주인공이 되어 보실까요?

 

 


 

파티에서 돋보이면서 다른 액세서리와 함께 연출하기 쉬운 것은 뭐니뭐니해도 여성미를 한껏 드러낸 화려한 원피스입니다.

 

코디에 자신 없는 분들도 원피스 하나만으로 레드 카펫의 주인공처럼 보일 수 있죠. 올해 여성용 파티복은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로 만든 섹시한 스타일의 파티복이 인기인데요,

 

처음으로 파티용 드레스에 도전한다면 무난한 블랙 색상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벨벳으로 만들어진 블랙 원피스는 파티의 조명과 어울려 섹시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줄뿐만 아니라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과

 

연말 모임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위한 필수아이템 헤어롤

어깨가 드러나는 원피스가 다소 신경 쓰인다면 올해 유행인 퍼(fur)소재의 볼레로나 숄을 걸쳐보세요.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느낌까지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거든요. 최근에 토끼털이나 여우털과 비슷한 느낌의 길고 감촉이 부드러운 라쿤털을 이용한 볼레로는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는데다가 밍크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그대로 살아있어 많이 찾는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는 캐주얼한 자리라면 청바지도 좋은 파티 의상이 될 수 있어요.

 

청바지와 어울릴만한 포인트 아이템으로는 토끼털이 트리밍 되어 있거나 뒤를 끈으로 여미는 탑 등의 화려한 윗옷이 제격이랍니다.

 

여기에 망토를 두르면 근사한 파티복장이 되죠. 벨벳으로 된 턱시도 재킷도 청바지와 잘 어울려 패션 리더라면 도전해볼 만한 코디랍니다.

 

 

몇 가지 액세서리를 추가해도 멋진 파티룩을 표현할 수 있어요. 평소 하던 진주 목걸이를 활용해보세요. 여러 개 겹쳐 연출한 진주 목걸이는 단정해 보일 뿐만 아니라 하얀 얼굴과 목을 돋보이게 해 회사 모임 등 포멀한 파티에 어울려요.

 

 

유행하는 블랙 컬러의 정장을 입었다면 화려한 컬러나 비즈로 장식한 작은 백과 샹들리에처럼 크고 화려한 귀고리를 함께 매치해 보세요. 밋밋하기만 했던 블랙 컬러의 정장을 화려한 파티 의상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아무리 좋은 옷과 액세서리를 했다고 해도 헤어스타일이


받쳐 주지 않는다면 진정한 파티피플이될 수 없다는 사실.

 

그렇다고 매번 미용실을 갈 수도 없고. 걱정마세요~ 옥선이가 고데기나 헤어롤만 가지고 집에서 본인이 직접 할 수 있는 '영화 속 주인공의 헤어스타일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전도연의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웨이브는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주세요.

 

이 때 손가락 끝으로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을 살짝 털어주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 수 있어요. 머리 길이가 짧다면 '청연'의 장진영 머리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중간 굵기의 헤어롤로 머리 전체를 말고, 앞머리를 고데기를 이용해 물결 모양을 만들어 주면 파티를 위한 헤어스타일 완성!

 

파티룩은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이 편하게 느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자신의 멋을 살리면서 자리에 맞게 연출한 파티룩은 자신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모임 분위기마저 살릴 수 있거든요.

 

옥선이와 함께 코디한 파티룩으로 모임의 스타도 되고, 분위기도 업(up)시킬 수 있는 송년 모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