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 이야기들/포 토 에세이

포토,동물"아기 천사들"!

향기男 피스톨金 2006. 5. 21. 21:01

 

             동물"아기 천사들" ~!!



 

아기들은 왜 귀여운 걸까요?
학자들은 아기들이 귀여운 이유는 모성을 자극하고 사랑을 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귀엽다고 하는데 그럼 거의 모든 동물의 아기들이 귀여운 것은
'귀엽다'라는 미적 기준이 동물이나 사람이나 같다는 걸까요?

알 수 없는 일입니다만 여튼 동물이나 사람이나 아기는 귀엽습니다.


곰도...


표범도...


심지어는 고슴도치도...
(고슴도치도 자기 새끼는 함함하다라고 하는데... 함함이 뭔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에도
고슴도치 새끼도 귀엽네요)


사막여우
얘는 정말 귀엽네요. 다 큰 것도 귀엽더군요. 근데 그 귀여움과는 다르게 '전갈'을 먹는다고
합니다. 두마리가 한 조가 되어서 한쪽이 시선을 끄는 동안 다른 한쪽에 재빨리 다가가서
꼬리 부분을 뚝 잘라 버리더군요. 대단해요~


좀 멍청~해 보이지만 이래뵈도 백수의 왕 사자입니다.


하마 새끼는 보기 힘들죠?
너무 가까이서 찍어서 좀 징그러워 보이긴 합니다만 나름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네요.


코뿔소
새끼때는 뿔이 안보이는 듯 하군요. 코뿔소는 그 수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뿔이 무슨 정력에 좋다느니 하는 소리 때문에 많이 포획당했다고... 지금은 보호를 통해서
수를 늘여가고는 있습니다만 아직도 멀었답니다.


하지만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귀여움은 역시 지존급이군요 :)


다양한 아기동물들


오리


돌고래


바다표범


너구리


망아지


늑대


여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