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GOLF)이야기들/동남아 풀 밭(golf)

괌 골프/매혹적인 남태평양/ 환상적인 '매력 샷'

향기男 피스톨金 2006. 12. 11. 16:27

 

            괌 골프/ 매혹적인 남태평양 ‥

 

                  환상적인 '매력 샷'


남태평양 바다 한복판에서 라운드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목적지 중 한 곳이 바로 괌이다.
 

제주도의 3분의 1 밖에 안 되는 넓이에도 불구,괌은 상상 외로 다양한 스타일의 골프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괌에는 알테 괌,태평양,괌 인터내셔널,레오팔레스,망길라오,탈로포포,윈드워드 힐스 등 모두 7개의 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다.

 

모두 비회원제로 운영돼 누구나 원하는 곳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바다와 면한 골프장에서는 남태평양의 푸른 바다를 보면서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고,산 속에 있는 골프장에서는 울창한 숲 속에서 아기자기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괌 골프장들은 다양한 코스를 갖춘 국제적인 수준의 코스들로 정평이 나있다.

골프의 거장 아놀드 파머,잭 니클라우스,그레그 노먼,게리 플레이어 등 유명 골퍼들이 설계해 도전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코스가 골프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각 골프장들은 호텔에서 불과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데다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이동이 편리하다.

괌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는 한국 골퍼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레오팔레스CC와 망길라오GC다.

 

아놀드 파머잭 니클라우스가 공동 설계해 1993년에 개장했다.

총 36홀로 520만㎡ 규모로 괌에서는 가장 큰 골프장이며 시설 또한 최고를 자랑한다.

1995년에는 서던 퍼시픽 오픈대회의 개최지로서 세계 정상급 골퍼들이 경기를 펼친 바 있다.

 

코스는 모두 4개로 아놀드 파머가 설계한 C코스와 D코스,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B코스,E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파머 코스는 흥미로운 지형과 언듀레이션이 어우러져 도전적인 의욕을 일으키고 니클라우스 코스는 지적인 전략을 요구하는 변화로운 코스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으로는 B코스로 연못과 벙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고 특히 2번 홀은 그린 주위에 4개의 벙커가 샷의 어려움을 더한다.

C코스의 9번 홀은 티샷을 계곡너머로 올려야 하는데 주의 깊은 전략이 필요한 어려운 코스다.

 

레오팔레스는 이처럼 변화무쌍한 코스와 주위의 계곡 등 자연적인 조건 때문에 공을 잘 잃어버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레오팔레스는 하나의 골프장이라기보다는 대규모 종합 스포츠 리조트 단지라고 보는 것이 옳다.

 

골프장을 필두로 콘도,호텔,축구장,야구장,수영장,테니스코트,헬스클럽,육상경기장,배구장 등 많은 부대시설들을 거느렸다.

이들 모두 국제 규격을 따르고 있다.

 

망길라오GC는 해안의 절벽에 위치,유일하게 바로 바다와 접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이다.

홍보 슬로건인 '태평양의 보석'이라는 문구가 전혀 과장되지 않은 곳.하와이에 본사가 있는 '넬슨&라이트'사에 의해 설계된 환상적인 해안코스는 연중 수준 높은 골퍼들을 유혹하고 있다.

 


1992년 4월 개장해 회원제로 운영해 오다가 최근 일반인에게도 개방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총 18홀,6904야드로 인코스 9홀 3401야드,아웃코스 9홀 3503야드로 구성되어 있다.

 

인코스 9홀은 조그만 언덕이 예쁘게 반복되며,아웃코스 9홀은 바다를 따라 변화무쌍하게 이어진다.

특히 12번과 13번 홀은 최고의 명코스로 티샷 지점과 그린 사이에 바다가 있어 바다를 건너 그린에 정확하게 공을 보내야 한다.

 

링크스의 아름다운 풍경은 탄성을 자아낸다.

망길라오는 특색 있고 아름다운 자연의 혜택과 함께 코스관리 또한 뛰어나 레오팔레스와 함께 괌 최고의 골프장으로 손꼽힌다.

 

클럽하우스는 짙은 주황색의 기와가 인상적인데 코스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높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어 최고의 전망을 선사한다.

 

traveljoy@hankyung.com

[ 하나투어, '괌 골프 5일-레오팔레스' 상품‥1인당 134만9천원부터 ] 하나투어(1577-1212·www.hanatour.com)는 '괌 골프 5일-레오팔레스' 상품을 출시했다.

괌 전체 면적의 1%를 차지하는 거대한 리조트 시설인 레오팔레스 리조트에 머물면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매일 오전 18홀 라운드를 하고 오후에는 자유시간이나 다양한 선택 관광을 할 수 있다.

 

상품에는 시내관광이 무료로 포함돼 있어 괌 전체를 둘러볼 수 있다.

매일 출발하며 가격은 104만9000원부터.또 '괌 골프 5일-PIC'상품은 괌 최고의 워터파크 시설을 보유한 PIC리조트에 묵으면서 레오팔레스,망길라오CC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 상품은 특히 '가족과 함께 골프'라는 테마를 갖고 보호자와 어린이들의 프로그램을 달리하고 있다.

전 일정 리조트내 조·석식이 포함되며 일반,로열타워 등 고객의 형편과 필요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경제 2006-12-11 10:12]    

매일 출발하며 가격은 134만9000원부터

                                     

 

 

                                           / Richard Clayderman

향기男그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