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GOLF)이야기들/태 국 풀 밭(golf)

태국골프/ 치앙마이에서 즐기는 4色 라운드

향기男 피스톨金 2007. 10. 8. 12:08

 

    태국골프/ 치앙마이에서 즐기는 4色 라운드
가산 레이크시티CC

북부지방 중심에 자리한 치앙마이는 태국 제2의 도시다. 면적은 수도 방콕의 7분의 1 정도지만 자연경관이 무척 빼어나 '북방의 장미'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즐기는 라운드는 치앙마이에서 지나칠 수 없는 즐길거리. 치앙마이에는 세련된 시설을 자랑하는 골프장이 여럿 있어 다양한 골퍼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 메조CC

 

= 치앙마이 시내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자리한 메조CC. 코스 난이도가 높지 않아 초ㆍ중급자도 부담 없이 라운드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대체적으로 페어웨이가 넓고 벙커가 낮아 그린 공략이 수월하다. 태국의 다른 골프장에 비해 그린이 빠르지 않다.

 

또한 한국 잔디를 사용해 우리나라 골퍼들에게 친숙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도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는 요소다.

 

코스마다 벙커와 해저드가 마련돼 있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승부에 연연하기보다 여유롭게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홀은 15번홀. 풍경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이다.

 

도그레그홀이지만 페어웨이가 넓어 중급 정도 실력을 갖춘 골퍼라면 공략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코스 규모는 18홀 6637야드. 페어웨이와 잔디 상태가 양호한 편이다.

 

메조CC는 과거 과수원으로 이용됐던 용지를 개조해 조성된 터라 나무가 많고 조경이 무척 뛰어나다. 기존의 과일나무를 그대로 살려 페어웨이 주변에 배치해 향긋한 과일 향이 난다.

 

◆ 가산 쿤타CC

 

= 치앙마이 시내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자리한 가산 쿤타CC는 라운드 경험이 많은 골퍼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스코틀랜드 스타일의 코스를 갖추고 있는 골프장이다. 코스 난이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다.

 

중급 이상 실력을 갖춘 골퍼에게는 흥미진진한 라운드 재미를 선사하고, 초급 실력의 플레이어에게는 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페어웨이는 버뮤다 잔디를 사용했으며 규모는 18홀 7000야드다.

 

가산 쿤타CC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해발 500m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다. 고산지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자연을 만끽하며 라운드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적인 클럽하우스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골퍼들에게 안락한 시간을 제공한다.

 

63개 객실을 갖춘 호텔, 레스토랑, 연습장, 가라오케, 마사지숍, 프로숍, 미팅룸 등을 갖추고 있다.

 

◆ 가산 레이크시티CC

 

= 치앙마이공항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가산 레이크시티CC.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호수와 코스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이다.

시원스레 탁 트인 광활한 평야에 10여 개의 크고 작은 호수가 조성되어 있어 근사한 풍경을 연출한다.

 

골프장 바로 옆에는 레이크시티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어 이동하기에도 좋다. 리조트 역시 삼면이 호수로 둘러싸여 있어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리조트는 객실 75개를 갖추고 있다.

 

메조CC

가산 레이크시티CC 규모는 18홀 7089야드. 2004년 11월에 문을 처음 열었으며 9개 홀은 2006년에 추가 조성된 것이다.

올겨울부터 한국인 골퍼들을 위해 클럽하우스에서 한국 음식을 제공한다고 하니 입맛 까다로운 골퍼들이 반길 만하다.

 

◆ 하이랜드CC

 

= 하이랜드CC는 치앙마이 시내에서 자동차로 5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하이랜드CC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에 유황온천장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이다. 자동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유명 온천장인 룽아룬이 있으니 라운드 후 피로를 풀기에 좋다.

 

또 주변에 산들이 있어 공기가 맑고 코스 풍경도 훌륭하다.

하이랜드CC는 해외 라운드 경험이 적은 골퍼들에게 유리한 골프장이다.

하이랜드CC의 코스는 우리나라와 비슷해 한국골퍼들이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코스 난이도는 중급 정도며 그린은 비교적 빠른 편이다. 규모는 18홀 7049야드. 잔디 상태도 양호하다.

 

△항공=대한항공에서 오는 10월 29일부터 인천~치앙마이 구간 직항편을 주4회 운항한다. 비행시간은 약 5시간30분 소요된다.

 

△상품정보=VIP여행사는 '치앙마이 기본 골프 5일 54홀' 상품을 판매한다. 메조CC(그린밸리CC), 하이랜드CC(가산 레이크시티CC), 로열CC에서 54홀 라운드를 한다. 요금은 69만9000원부터. 11월 2ㆍ3ㆍ9ㆍ10일 출발. '치앙마이 기본 골프 6일 72홀' 상품도 있다. 요금은 76만9000원부터. 10월 29ㆍ30일, 11월 5ㆍ6일 출발. (02)757-0040

매일경제 | 기사입력 2007-10-07 14:11 | 최종수정 2007-10-08 08:32 기사원문보기

 

 

 

           

                 
     

                                                향기男그늘집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