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밭(GOLF)이야기들/동남아 풀 밭(golf)

베트남 하롱베이 ‘치린스타’ 골프장

향기男 피스톨金 2006. 1. 26. 10:49
베트남 하롱베이  ‘치린스타’ 골프장
 

베트남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하롱베이만큼 그 느낌을 한번에 표현해 주는 곳도 없을 것이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인 하롱베이에서 2시간,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는 차량으로 1시간20분, 베트남 국제공항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치린스타(chilinhstar) 골프장은 베트남 최초의 5성급 국제 골프코스다.

 

 

동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치린스타 골프장은 전 홀이 국제적 기준에 맞춰 설계되고 건설된 36홀의 골프 코스다.

 

2004년에는 칼스버그 마스터스 베트남 오픈 등 PGA투어가 열리기도 했다. 최신설비의 클럽하우스와 그린, 순백색 모래 벙커, 그리고 주위를 둘러싼 넓은 자연 호수와 언덕의 아름다운 광경은 동남아 그 어느 곳보다 베트남에서의 골프 경험을 색다르게 만든다.

 

치린스타 골프코스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호주의 IGCS사가 설계와 시공을 담당했다. 특히 티 구역과 페어웨이의 잔디는 어떤 기후조건에서도 견딜 수 있는 호주산 윈터그린 버뮤다를 사용했다.

 

산악과 호수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이 골프장은 중식·일식·양식뿐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골프고객인 한국 사람들을 위한 한식까지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본격적인 라운딩 전에 충분히 연습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

 

3∼4월 베트남 항공사배 골프대회가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열릴 예정이다. 골프 패키지는 3박5일 54홀 기준 79만9천원부터 가능하다. (02)3443-3577

 

〈강석봉기자〉

- 경향신문이 만드는 生生스포츠! 스포츠칸, 구독신청 (http://smile.kh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