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SKI)이야기들/일 본 스키(ski)

일본스키/삿포로 여행, 겨울이라 행복하다

향기男 피스톨金 2007. 12. 16. 00:15
 

삿포로 여행, 겨울이라 행복하다

겨울철을 누구보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다. 매년 흰 눈이 내리기를 바라며 시원한 눈 위를 가르는 스키·스노보드 마니아들. 그들에게 어쩌면 한국의 스키장은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국내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협소한 리조트 환경과 매년 증가하는 사람들 속에서 전쟁을 치러야 하니, 국내보다는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된 것.

결국 겨울철 레저 스포츠 마니아들이 찾은 대안은, 가깝고도 편한 눈의 도시 삿포로이다. 한국과 가까운 지리적 조건과 인공설이 아닌 자연설을 이용한 리조트, 자연 그대의 숲과 바다, 호수들로 인한 기막힌 주변 경치, 게다가 스키·스노보드를 즐긴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일본 특유의 온천지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겨울철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기다리던 겨울이 다가왔으니 주저 없이 삿포로 떠나자. 삿포로의 유명 스키 리조트부터 주변 관광지까지. 당신을 위해 준비한 정보가 여기 펼쳐진다.

■ 사호로 리조트 스키장

인기 드라마였던 ‘황태자의 첫사랑’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사호로 리조트 스키장은 1059m의 사호로오카 산에 펼쳐진 전 17슬로프는 압설(壓雪)코스, 모글코스, 초보자에게 맞는 숲속 코스 등의 다채로운 코스가 마련돼 있다.

특히 낮 동안에도 압설 작업을 하므로 쾌적하게 스키를 탈 수 있으며 파우더 스노우가 한층 더 스키를 즐겁게 해준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다른 스키장과는 다르게 야간스키를 탈 수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영화 ‘철도원’을 기억하는가, 지금 한국에 아오이 유우 붐이 불고 있다면, 90년대는 히로스에 료코의 시대였다. 히로스에 료코가 출연한 이 영화의 아름다운 배경이 됐던 호로마역이 바로 사호로 리조트에서 20분 거리에 있다.

역 주변에는 영화 속 세트가 그대로 남아 있고, 작은 역사 안에는 당시 쓰였던 소품들이 전시돼 있다. 영화를 모르더라도 삿포로의 겨울은 눈이 쌓여 있거나 내리거나 하기에 충분히 호로마역 자체의 낭만적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가는 길: 인천공항에서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까지 2시간30분, 대한항공 직항. 신치토세 공항에서 사호로 리조트까지 버스로 3시간30분, 기차로는 신치토세 공항에서 JR치토세선을 타고 미나미치토세역까지 5분 거리. 미나미치토세역에서 JR세키쇼선(오비히로, 구시로 방면)으로 갈아탄 뒤 신토쿠역에 하차(특급 열차로 약 1시간30분)

사호로 리조트: ①총 17개 코스, 리프트 8기 ②리프트 1일권 4830엔 ③스키 대여 1일 4830엔 ④홈페이지: www.sahoro.co.jp/language/korean

■ 루스츠 리조트

홋카이도의 작은 후지라고 불리는 요테이산의 능선에 세워진 종합 대단위 휴양시설로 골프장과 스키장, 각종 놀이시설 등이 골고루 갖춰져 있다. North, South, Tower의 3개 동으로 된 루스츠 리조트에는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있으며, 식사쿠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음식으로는 털게와 바다참게, 연어 알덮밥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충분히 끌 수 있다. 또한 North와 South 사이에는 대욕탕이 있어 피로를 풀 수 있다. 스키·스노보드뿐만 아니라 개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개와 힘을 합쳐 달리는 일체감으로 설원을 달릴 수 있어 색다른 겨울철 레저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피드감 있는 재밌는 튜브타기, 튜빙파크가 마련돼 있어 아이들도 신나게 다양한 겨울 레저를 즐길 수 있다.

가는 길: 인천공항에서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까지 2시간30분, 대한항공 직항. 신치토세 공항에서 사호로 리조트까지 버스로 1시간30분, 셔틀버스 운행(예약제, 유료) 신치코세 공항-시코쓰코 호수를 경유-루스츠 리조트 행, 삿포로 - 루스츠 리조트 행, 도야코 호수 온천 - 루스츠 리조트 행

루스츠 리조트: ①총 37개 코스, 리프트 17기 ②리프트 1일권 5,000엔 ③스키 대여 1일 4,200엔 ④홈페이지: www.rusutsu.co.jp/korean

■ 키로로 스키장

샤코탄연봉과 동해를 조망하는 웅대한 경관과 최고의 파우더 눈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스키리조트다. 세계적인 악기회사인 야마하 그룹에서 운영하는 리조트로서 스키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와 온천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며 1년 사계절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편의시설과 숙소를 갖추고 있으며, 1년 내내 야마하 그룹의 음악과 예술의 분위기가 끊이지 않는 낭만적인 리조트다. 키로로 네이처센터에 가면 웅대한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설상차투어를 즐길 수 있고, 가이드와 함께 스노우슈를 사용해 호텔 피아노 뒷산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노우모빌에 대한 간단한 조작 방법을 익힌 후 설원을 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가는 길: 인천공항에서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까지 2시간30분, 대한항공 직항. 신치토세 공항에서 키로로 스키장까지 버스로 2시간(셔틀버스 운행),

키로로 리조트: ①총 21개 코스, 리프트 9기(곤돌라1기) ②리프트 1일권 4,800엔 ③스키 대여 1일 5,000엔 ④홈페이지: www.kiroro.jp/english

【 제27회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

1천개의 전구로 시작된 삿포로의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지금 현재는 일본을 대표하는 빛의 축제로 자리 잡고 있고, 삿포로의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행사 중에 하나다. 금년 제27회를 맞이한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많은 전구가 에케미에도리와 오도리 공원에서 빛의 라인을 크로스 해 「우주광장」,「크리스마스 광장」,「빛과 만남의 광장」등 각각의 빛의 테마에 따라 크리스마스트리와 전구로 만들어진 갖가지 조형물들이 아름답게 빛난다.

기간: 07년 11월22(목) ~ 08년 1월4일(금)

*삿포로 에케미도리는 2월11일까지 행사가 지속된다.

시간: 16:30~22:30(12월23일(일)~12월25일 (화)은 24시까지)

장소: 훗카이도 삿포로시 츄우구 오도리 공원, 북쪽4조~남족4조(에케미에도리). 남쪽1조서1가~3가(남쪽 1조대로)

문의: www.sweb.co.jp/kanko/white

【 설국 삿포로의 눈꽃축제 】

삿포로의 눈꽃 축제는 유리 마쓰리가 열릴 2월초가 가장 좋은 때다. 오타루 몬베쓰아바시리 등 곳곳에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유리마쓰리는 5t 트럭 8000대 분의 눈을 육상자위대원들이 실어다 주어 만든 초대형의 설상(건축, 조각)이 도심 오도리 공원(길이 1200m, 폭 65m)을 가득 메우고 도쿄 이북에서 가장 규모가 큰 유흥가 스스키노(점포 4500개)의 거리를 얼음 조각으로 메우는 세계적인 축제다.
 
신치토세 국제공항에서 멀지 않은 지토세의 시코쓰 호수에서는‘효토(氷濤) 얼음 축제’가 열린다. 호반에 수십 개의 대형 얼음 조각과 건축 상이 전시된다. 밤에 가면 더 좋다. 화려한 조명으로 빛나는 모습이 환상적이다. 이처럼 삿포로의 눈꽃축제는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당연히 축제기간 동안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린다. 아직은 너무도 이른 2월 축제지만 미리 미지 준비해서 환상적인 눈꽃축제를 맞아 보도록 하자.

기간: 08년 2월6(목) ~ 08년 2월12일(금)
시간: 매일 밤 23:00까지
자료제공 - 하나투어, 모두투어
매일경제|기사입력 2007-12-14 18:15 기사원문보기
[서재우 리포터 / 나하나 리포터]
 

 

                
                                     조국 대한민국의 현재 시간입니다.
                                                     

 

             
                             향기
                                  첨부이미지

 

                 겨울의 시작이자 한해를 마무리 해야할 12월입니다

                          추억속에 남을 즐거운 이시간을 위하여
                            따뜻한 가족 들과  마음과 마음에
                               기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서로 이쁜 사랑들 나누시며
                         오손도손 행복한 시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향기男피스톨金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