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Travel)이야기들/재밋는 유럽여행

유럽여행,‘멋대路 맘대路’ 유럽의 속살 훑는다

향기男 피스톨金 2006. 2. 18. 00:44

 

 

                      유럽여행

 

 

 

   멋대路 맘대路’ 유럽의 속살 훑는다

 

유럽의 명소를 고급승용차로 여행한다! 꿈과 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유럽 자동차여행을 즐기고 있다. 여행에 대한 안내부터 자동차 리스까지 제공하는 여행상품도 나와 있다.
 
 

▲유럽 자동차여행의 장점=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짐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 여행기간 내내 커다란 배낭을 메고 다녀야 하는 여행과는 차원이 다르다.

 

또한 도난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유럽을 여행하는 사람은 유레일 등 기차여행을 선호한다. 하지만 정해진 스케줄을 좇아야 하는 불편이 따른다.

 

하지만 자동차 여행은 원하는 시간에 출발하고 원하는 시간에 쉴 수 있다는 장점도 크다. 또 기차가 못 가는 곳도 얼마든지 갈 수 있다.

 

벨기에 브뤼헤에서 좀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오스텐드에서 북해를 만날 수 있다. 밤에 바닷가에 줄지어 늘어선 노천 카페에 앉아 마시는 맥주의 기억이 신선하다.

 

오스트리아 찰츠부르크의 찰츠캄머구트, 이탈리아 동쪽의 산 마리노 공화국, 북부 스페인의 안도라 공국 등 기차로 가기 힘든 구석구석을 방문할 수 있다.

 

자동차여행은 특히 스위스 여행을 할 때 그 진가가 드러난다.

 

숨이 막히도록 아름다운 길을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고, 북적거리는 숙소를 찾아 커다란 가방으로 낑낑거리는 배낭 여행자를 뒤로하고 라우터브루넨과 툰 호수를 드라이브하는 기분은 아는 사람만 안다.

 

일반 렌터카여행은 보험에 관한 추가금을 물어야 하고 거리 및 지역에 제약이 따르지만 리스카(텍스프리카)는 토털 커버리지 보험에 추가 보험금 없이 완전 새 차로 여행할 수 있다.

 

가격도 메리트가 있다. 심지어 기차여행보다 경비가 적게 든다. 유럽에서 기차패스 비용과 차량 유지비를 맞바꾸는 셈이지만 숙박·식사 등등의 비용에서 보이지 않는 세이브가 생긴다.

 

 

▲유럽 자동차여행의 단점=

 

좋은 점이 있으면 불편한 점도 있게 마련이다. 자동차여행의 단점이라면 항상 팀원과 함께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다. 차량의 렌트에서 반납까지 한번 구성된 팀원이 함께 해야 한다.

 

이렇기 때문에 싸우는 사람이라도 생기면 여행을 망치기 십상이다. 결국 자동차 여행은 팀의 구성원이 가장 중요하다. 성격, 여행 스타일, 지갑의 두께가 적절히 맞는 사람들끼리 구성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것은 가족·커플로 이루어진 팀, 동호회 모임 등이다. 운전에 대한 부담이 있다. 하루에 매일 200㎞ 이상 운전을 해야 한다. 일정에 따라서는 500㎞ 이상 운전해야 할 때도 있다.

 

하지만 현재 진행한 자동차여행에서 운전거리가 문제가 된 적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

 

 

▲자동차여행 전 챙겨야 할 것=

 

운전자는 계약 당사자가 해야 한다. 유럽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계약 당사자는 최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운전할 나라들에서 타당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한다.

 

여행객은 국제 운전면허증과 국내 운전면허증을 함께 지참해야 한다. 루트 상담은 자동차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물론 여행 루트를 정하는 데 제격인 사이트도 있다.

 

 www.map24.com가 그곳인데, 차량루트를 선택하고 자세한 설명을 선택해서 도시와 주소를 입력하면 이동시간·거리, 이용해야 할 국도·도로명 등이 자세하게 나온다.

 

캠프장 정보는 www.eurocampings.net을 이용해 검색하면 좋다. 이 사이트에는 유럽 내 800여개의 캠핑장이 잘 정리돼 있다.

 

이외에

캠핑에 관련된 사이트는 www.campingeurope.com, www.eurocampings.net, www.camping365.org.uk, www.campingcheque.com, www.camping-in-europe.com 등이 유용하다.

 

유스호스텔 예약 사이트 www.hostelbooking.com/ibnpub/english/index.asp도 도움이 된다.

단 이곳을 이용하려면 호스텔증이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www.eurotrip.com, www.backpakers.co.uk, www.iyhf.org, www.hostels.net, www.uktheguide.com, www.hostelseurope.com 등이 유스호스텔 정보를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동차여행은 성수기에는 하루 10개 팀이 몰리기도 한다고 하니 반드시 전화로 상담 스케줄을 잡을 필요가 있다.

 

적지 않은 자동차여행객이 팀을 꾸려 한달 이상, 세달까지 유럽을 일주한다고 한다. 자동차여행 전문 조인여행사 (02)927-5858

 

〈강석봉기자 ksb@kyunghyang.com

[스포츠칸 2006-02-15 20:55]

 

 

 

클라리넷 협주곡 A장조 K.622 아다지오 ***